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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방법

수정세금계산서발행 화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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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정세금계산서 선택

수정작성을 선택해서 팝업창 메시지 따라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

수정세금계산서발행 화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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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정사유를 선택 후 수정발행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주의 : 수정사유에 따라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 발행건수 1건 또는 2건을 발행하는 방법으로 수정사유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.

수정세금계산서발행 화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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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정세금계산서 작성

수정사유를 기재사항 착오를 선택 한 경우에 선택된 원본 전자세금계산서 건에 대해서는 원본 형태 그대로 '기재사항착오''-'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가 처리되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.
'기재사항착오''-'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만 수정/변경해서 작성해서 발행합니다.

'비고' 란에는 원본전자세금계산서 국세청승인번호가 부여되면 뒤에 이어 수정 사유를 입력합니다.

'작성완료' 선택은 수정발행 선택화면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변경 할 내용 등 금액을 변경하고 작성완료를 선택합니다. '발행대기함'에서 국세청에 전송해야 합니다.

'발행대기함'에서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 2건이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2건 모두 국세청에 전송합니다.

'작성완료' 선택하면 원본 그대로(-)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, 변경된 [수정]세금계산서를 상세보기를 확인 후 이상이 없는 경우에 국세청에 전송합니다.

※ [수정]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지난 건수를 [수정]세금계산서 발행 한 경우에 부가가치세 수정신고 해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