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하나요?
- 세금계산서 거래내역에 대한 보안과 전자세금계산서 위·변조 방지를 위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
2.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이용가능한 공인인증서는 어떤 것이 있나요?
-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, 메이크빌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.

3. 금융용 또는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나요?
- 금융용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. 
- 금융용 공인인증서는 금융결제원 인증업무 준칙에 금융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용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


4. 개인사업자가 다수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경우 공인인증서는 사업장별로 있어야 하나요?
- 공인인증서는 사업자등록번호별로 발급되기 때문에 사업장이 여러 개인 경우 사업장별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